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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소상공인연합회는 27일 발표한 성명에서 KT의 엄중한 책임을 촉구했다.
연합회는 업종·업소별로 차이는 있지만, 평소보다 30~40% 이상의 영업 손실이 있다는 게 상인들의 전반적인 의견이라고 밝혔다.
연합회는 무선 카드 단말기 임시 사용 조치 등 피해 최소화 방안이 있음에도 KT의 적절한 대응이 없어 피해가 더 불어났다고 비판했다.
또 KT가 현재 상황이나 복구 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피해 상황을 묻는 절차도 거치
연합회는 "이번 KT 불통 사태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접수해 공동대응에 나설 것을 천명한다"며 "적절한 피해 보상을 위한 집단소송 등 공동의 법적 대응을 위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 대한 법률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오현지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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