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아직까지 인터넷 회선은 97%, 무선은 63% 복구됐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100%가 아니란 얘기죠.
이러다 보니 이틀째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고정수 기자입니다.
【 기자 】
시민들의 불편은 계속됐습니다.
카드 결제가 잦은 택시 기사들은 도심 쪽으로 가는 손님을 꺼리거나 예약 전화를 받을 수 없었다고 말합니다.
▶ 인터뷰 : 택시기사 (음성변조)
- "KT 가입 전화기 쓰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광화문 일대나 마포 쪽에 콜이 안 뜨고, 사대문 안쪽으론 좀 피하게 되겠죠."
주말 장사를 망친 의류점 사장은 망연자실입니다.
▶ 인터뷰 : 최용희 / 서대문구 의류점 주인
- "대부분 손님이 한국 학생인데, (카드)안 되는 걸 알고 아예 오질 않더라고요. (매출은) 3분의 1 정도는 줄지 않았나 싶은데요."
은행 ATM기에는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카드가 안 되는 난감한 상황을 아예 피하려고 먼저 현금을 뽑고 있는 겁니다.
인터넷으로 일해야만 하는 사람들이나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의 불편도 컸습니다.
▶ 인터뷰(☎) : 조원식 / 서울 마포구
- "집에서 일하며 계속 고객이랑 연락해야 하는데 인터넷이 안돼서 제일 불편했고요. (제 동생은 TV 강의를 못 봐서) 예비수험생인데 공부 하나도 못하고 쉬었고요."
지금 대책들은 말 그대로 가복구, 임시방편이어서 지금의 불통 상황이 완전히 해결될 때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MBN뉴스 고정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