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 = 서울시] |
이번 공모전은 자전거 정책에 관심 있고 실천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5명이 팀을 구성해 시에서 추진할 수 있는 4개 부분(▲정책 아이디어 ▲디자인 ▲영상 ▲사진)으로 제안하면 된다.
정책 아이디어 주제는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 조성'이며, 자전거 도로 제안 및 자전거 거치대 운영, 안전의식 개선 등 실행 가능한 정책을 제안하면 된다. 디자인 부분은 일반자전거 및 공공자전거 따릉이 거치대 디자인에 대한 제안을 받는다. UCC 부분은 자전거 이용활성화 및 올바른 자전거 문화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팟 영상을, 사진부분은 자전거와 함께 한 서울스토리를 담을 수 있는 컷으로 서울 자전거길 등의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 응모는 10월 8~15일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부문별 공모작 중 10월 28일 열리는 발표회에서 참여시민, 전문가 등 시민평가단의 평가를 합산해 수상
부분별 선정된 제안 내용은 시 자전거 웹진 'e-서울자전거'에 게재되고 서울시 자전거정책 실행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 상급별 상금(▲최우수상 1팀 100만원 ▲우수상 2팀 각 50만원 ▲장려상 5팀 각 20만원)과 특별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