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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함께 최근 3년(2016년 추석~2018년 설) 동안 명절 선물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런 경향을 확인했다고 18일 밝혔다.
각 명절 직전 2주 동안 축산, 과일, 통조림(캔), 홍삼 등 농정원에서 관리하는 인기 선물 4종의 연령별 구매량을 비교 분석한 결과다.
연령대별 축산품 구매 비중은 2030세대의 경우 30%, 4050세대는 33%, 60세 이상은 41%로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축산 선물 선호도가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일 역시 2030세대는 19%, 4050세대는 22%, 60세 이상은 25%로 갈수록 비중이 높아졌다.
반면 가공식품인 통조림(캔)의 경우 2030세대 구매 비중이 40%, 4050세대는 37%, 60세 이상은 28%로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선호도가 내려갔다.
홍삼 역시 2030세대 11%, 4050세대 8%, 60세 이상은 5%로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인기가 줄어드는 모습을 보였다.
G마켓은 최근 1~2인 가구 증가와 경제여건에 따라 2030세대 젊은 층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가성비 높은 가공 식품군을 40대 이상은
명절 선물을 구매하는 장소로는 '온라인 쇼핑몰'의 인기가 높았다.
농정원이 트위터, 인스타그램, 블로그, 뉴스 등 주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분석한 결과 온라인쇼핑몰 언급 비중이 지난해 추석 34.5%에서 2018년 설날 51.1%로 급증했다.
[디지털뉴스국 손지영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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