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수의식 |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하 가정연합)은 8월 27일 오전 9시 30분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문선명 총재 천주성화 6주년 기념 성화축제 및 효정 국제합동 축복결혼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치·경제·종교 지도자 및 국내외 주요인사를 비롯한 가정연합 회원 3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랑·신부 4,000여 쌍이 참석했다. 190여 개국에서 28만쌍은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한학자 총재는 신랑신부의 축복결혼을 축하하는 축도에서 “오늘 이 자리에서 축복받는 이들 뿐 아닌 전 세계에서 함께 동참하고 있는 모든 축복가정들과 함께 저희들은 기필코 하나님의 꿈이며 인류의 소원인 76억 인류가 모두 ‘하나님을 중심한 인류 한 가족’의 지상천국을 이루는데 있어서 순결한 참가정의 책임을 다하는 축복가정이 되기를 선서합니다. "라고 밝혔다.
행사에는 아프리카의 디옹쿤다 트라오래 전 말리 대통령 부부와 에릭 훈데태 베냉 국회부의장 부부 등을 비롯한 각국 전·현직 정상들이 대표가정으로 참석했다.
문선명 천지인참부모 천주성화 6주년 기념식은 개회공연, 기념영상 시청, 이기성 신한국가정연합 회장의 보고기도, 효정문화특별공연, 문선진 세계회장의 성화사, 정원주 총재비서실장의 서신, 한학자 총재의 헌화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2018 천지인참부모 효정 천주축복식은 들러리 및 주례 입장, 한학자 총재의 성수의식, 성혼문답, 축도, 신랑·신부 대표의 예물교환, 성혼선포, 신랑·신부 대표의 꽃다발 및 예물봉정, 폴포츠&리틀엔젤스의 축가, 효정봉헌, 마이클 발콤 신유럽가정연합 총회장의 억만세삼창의 순으로 진행됐다.
↑ 문선진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세계회장 성화사 |
행사의 마지막 순으로 열린 효정 화합통일 한마당은 문선진 세계회장의 인사말씀으로 시작해 가수 김연자, 조항조의 문화공연으로 이어졌다. 도쿠노 에이지 신일본가정연합 회장의 억만세 삼창으로 행사의 모든 순서가 막을 내렸다. 본 행사 이후 천주축복식의 축가를 부른 폴포츠와 리틀엔젤스의 희망콘서트 'The Hope'가 진행됐다. 음악감독 및 뮤지컬 연출가 박칼린과 뮤지컬 배우 최재림이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했다.
문선진 세계회장은 성화사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 아래 한 가족입니다. 문선명·한학자 총재님의 꿈은 이루어졌습니다. 천일국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우리는 하나 되었습니다! 우리는 효정의 심정과 빛의 불꽃을 영원히 타오르게 할 것을 맹세합니다. 참된 사랑, 참된 생명, 참된 혈통 속에 영원할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평화의 꿈을 실현하고 하나님께 승리를 올려 드릴 것”이라며 아버지를 향한 짙은 그리움과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평화비전을 완성하겠다는 다짐했다.
국제합동축복결혼식은 본 행사의 의식은 국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