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미디어그룹 매경비즈가 주관하는 '매경성공귀촌준비모임'이 오는 19일 예비귀촌인을 대상으로 한 특별 세미나인 '귀촌의 맥을 잡아라'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2개의 세션으로 진행예정인 세미나에서는 산지·농지 부동산 전문가인 성진용 명지대학교 객원교수가 '귀촌 부동산의 핵심'이라는 주제로 귀촌 시 토지매입방법, 산지와 농지 활용법 등의 내용을 사례를 통해 전달한다.
이어 유상오 한국귀농귀촌진흥원장이 '귀촌 소득! 잘 먹고 잘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귀촌 지역의 선택부터 귀촌 후 소득, 지역 적응 노하우, 정부 출현 기관 활용 방법까지 귀촌 소득과 관련된 핵심을 전달하는 강연을 진행한다.
세미나 참가비는 5만원이며, 매경성공귀촌준비모임 회원은 40% 할인된 3만원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이달 22일부터는 정규과정인 '토지 매입부터 개발까지! 토지의 모든 것 A to Z'도 개설된다. 이 과정에는 네이버 1위 귀농귀촌 카페의 운영자인 '지성아빠(닉네임)'가 교육의 진행을 맡는다.
총 15시간 동안 진행되는 교육에서는 토지매입을 위한 답사 준비, 부동산 매매 계약서 작성법, 소유권 이전, 토지개발방법, 양도소득세 절세법
세미나와 정규 강좌에 관한 상세한 내용과 신청은 네이버 밴드 매경성공귀촌준비모임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회원 가입은 무료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