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인 오늘 동풍의 영향으로 동쪽 지방의 기온이 크게 내려가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수연 캐스터, 서쪽 지방은 더운 건가요?
<1>주말인 오늘도 서쪽 지방은 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 29도, 광주 30도로 어제보다 2도 정도 높겠습니다. 반면 선선한 동풍이 부는 동쪽 지방은 더위가 한풀 꺾이겠는데요. 강릉이 21도, 대구 25도로 어제보다 7도나 낮겠고요. 평년보다도 3도에서 5도 정도 낮겠습니다. 건강관리 잘하셔야겠습니다.
<2>오전에는 곳곳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습니다. 수도권과 충청, 호남, 경남에서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고요. 오후에는 공기가 깨끗해지겠습니다. 밤사이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양은 5에서 20밀리미터 정도로 많지 않겠고요. 내일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위성>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지,만 서해안과 강원 영동에는 안개가 짙게 껴있습니다.
<중부>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져 저녁부터 서해안과 제주도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습니다.
<남부>오늘 오후부터 남해안과 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29도, 대전이 29도, 전주가 30도까지 오르겠고요. 강릉이 21도, 울진이 19도에 머물겠습니다.
<주간>당분간 하늘은 맑겠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