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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노총 현대차지부(이하 현대차 노조)는 1일 보도자료를 통해 "광주형 일자리는 정규직 임금수준을 4000만원으로 하향 평준화해 후퇴시키는 정규직도 비정규직도 아닌 중규직을 양산한다"며 즉각적인 철회를 강력히 촉구했다.
노조에 따르면 현대차는 환율변동과 수출국의 동상압력으로 인해 2000년 초부터 국내 공장 투자를 중단하고 해외 현지공장 중심으로 투자하고 있다. 또 현대차의 글로벌 생산능력은 968만대이지만 지난해 판매 대수는 735만대로 공장 가동률이 75.9%에 그쳐 회사가 경영 위기에 처했다고 노조는 판단했다.
노조는 "광주형 일자리 지분 투자 생산능력을 추가하려는 회사의 결정이 최근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선과 경영권 승계 실패, 경영 위기라는 곤궁한 처지를 타개하기 위해 정부의 압박에 굴복한 정치적 결정"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회사가 경영 위기와 수익성 악화를 불러오는 투자를 강행한다면 올해 임투와 연계해 총력 반대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광주시에 따르면 현대
[디지털뉴스국 조하영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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