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옥션] |
온라인 쇼핑사이트 옥션에 따르면 25일 올림픽 개막 이후 컬링 관련 상품 검색이 크게 늘었다. 해당 상품은 컬링을 보드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부터 실내용 컬링 게임세트 등 컬링 관련 상품들이다.
지난 9일부터 22일까지 컬링 보드게임 판매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5배 이상(450%) 늘었다.
다른 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에서도 컬링 관련 상품 수요가 늘었다.
같은 기간 컬링 게임·장난감 세트 판매는 3배 이상(219%), 컬링 보드게임은 2배 이상(178%), 실내용 컬링 게임세트는 33% 늘었다.
실내용 게임상품 외에도 실제 컬링을 즐기려고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스톤·컬링푸셔로 구성된 컬링세트 판매도 2배(
푸셔는 기다란 막대기 같은 것으로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 스톤을 정확하게 투구할 수 있도록 돕는 장비다.
이번 동계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내며 은메달을 차지한 대한민국 여자컬링 대표팀 덕분에 당분간 컬링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뉴스국 엄하은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