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자산 자락에 단지 위치, 편백나무 숲길 도보 이용 가능해 쾌적한 자연환경 갖춰
- 시공완료로 직접 보고 결정할 수 있어… 수요자들 사이에서 입소문
개인의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원하는 수요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아파트 분양시장에서는 숲세권, 공세권 등 자연친화 시설과 인접한 단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분양에 나섰던 경기도 안산의 ‘그랑시티자이 2차’는 단지 바로 옆 안산갈대습지공원과 뒤 사동공원이 위치한 공세권 단지로 인기를 얻었다. 청약률에서도 1051가구 모집에 9914명이 청약에 나서면서 평균 9.43대 1이라는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처럼 자연 속에서 힐링 라이프를 즐기려는 수요자가 늘어나면서 숲 속에 위치한 숲세권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경남 거제시 문동동 산124-2번지 일원에 위치한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는 선자산 자락에 위치해 있는 숲세권 단지다. 거제도 중심에 위치한 선자산은 피톤치드 함유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편백나무 숲이 조성되어 있어 산림욕 명소로도 유명하다. 이 단지에서는 선자산의 편백나무 숲을 걸어서 이용 할 수 있다.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는 주변환경을 활용한 풍부한 녹지공간과 힐링 포레스트 등 특화된 조경설계를 갖춘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또, 차량 5분 거리에 문동저수지와 문동휴양림이 위치해, 자연 속의 여가생활을 즐기기도 편리하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5층 총 15개 동 1164가구 규모다. 전 세대를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62 ~ 84㎡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했다. 다양한 상품설계로 실수요자들의 입맛에 맞춘 상품도 선보인다.
쾌적한 자연환경뿐만 아니라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는 거제의 핵심 업무지구인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이 차량으로 20분 내에 이동이 가능해 출 퇴근이 용이하다. 또 거제시청이 위치한 고현지구까지 10분 내로 진입이 가능해 편리한 생활 환경까지 갖췄다. 교육환경도 뛰어나, 단지 내부에 어린이집이 설치될 예정이고, 단지 인근에는 삼룡 초등학교와 상문 고등학교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다.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는 이미 시공이 완
한편, 본격 입주를 앞둔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는 단지 내 상업시설 분양도 진행한다. 오는 2월 1일 입찰을 통해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