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정 18척·항공기 5대 이틀째 동원, 밤새 6명 구조했으나 1명은 숨져
실종선원 2명 수색 총력…잠수사 41명 투입
제주 추자도 인근 해상에서 어선이 전복됐습니다. 승선원 8명 중 6명은 구명벌에 탄 채 해경에 발견됐지만 이 가운데 1명은 숨졌으며, 2명은 실종 상태입니다.
실종된 선원 2명에 대한 수색이 1일로 이틀째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신고가 접수된 지난해 12월 31일 저녁부터 1일 새벽까지 야간 시간대 경비함정 13척과 헬기 2대, 민간어선 6척, 구조정 2척 등을 동원, 실종선원에 대해 수색을 벌였습니다.
해군 군함 2척 등도 전복 추정 지점을 중심으로 수색을 벌였습니다.
그러나 모두 8명의 승선원 중 현재까지 유모(59·제주시)씨와 지모(63·부산시)씨를 찾지 못했습니다.
지난해 12월 31일 오후 7시 18분께 제주시 추자도 남쪽 15㎞ 해상에서 전남 여수 선적 40t급 저인망어선 203현진호가 전복된 것으로 인근을 지나던 어선이 발견, 신고했습니다
해경은 곧바로 수색을 진행, 31일 오후 11시 33분께 구명벌에 탄 선장 강모(51·제주시) 등 6명을 구조했습니다. 이 중 이모(55·제주시)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습니다.
나머지 5명은 저체온증을 호소하고 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승선원은 8명 가운데 유모(59·제주시)씨와 지모(63·부산시)씨는 실종 상태입니다.
생존자들은 그물을 끌어올리는 양망작업을 하다가 갑자기 파도를 맞아 배가 뒤집혔으며, 실종된 2명은 높은 파도 때문에 구명벌에 타지 못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경은 날이 밝으면서 해경 함정 16척과 해군 함정 2척, 무궁화호 1척, 민간어선 7척 등을 동원, 실종자 수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항공기도 해경 4대, 공군 1대가 수색에 동원됐습니다.
잠수사 41명도 수색에 투입됐습니다.
사고 해역에는 북서풍이 초속 8∼10m로 불고 파도가 2∼2.5m 높이로 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경은 선장 강씨 등을 불러 어선이 언제, 어떻게 전복사고를
현진호는 지난해 12월 28일 오전 5시 36분 제주시 한림항에서 조업차 출항, 1월 7일 입항 예정이었습니다.
현진호 출항신고는 자동위치발신장치(V-PASS)로 이뤄졌으며, 출항 후에는 어떤 조난신호도 발신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