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의 맨해튼 타임스퀘어 광장, 소호, 5번가 등 시 전역에 서울을 알리는 옥외광고가 실린다.
서울시 서울역, 강남대로, 여의도 등에는 뉴욕 홍보 광고가 곳곳에 걸린다.
서울시는 내달 1일 뉴욕관광청, 아시아나항공과 도시 관광 마케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 광고를 한다고 30일 밝혔다. 두 도시와 아시아나항공은 옥외광고, 항공프로모션, 온라인홍보를 공동으로 진행해 도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서울과 뉴욕이 손잡고 도시 마케팅을 하는 것은 2011년 이후 6년 만이다.
뉴욕의 디지털스크린(LinkNYC)과 155개 버스정류장에는 한복을 입은 여성 형상 위에 서울의 주요 관광지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경복궁, 광화문광장의 이미지가
아시아나항공은 내년 1월 14일까지 서울·뉴욕행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한다. 서울과 뉴욕에 실리는 광고물의 QR코드를 스캔하면 할인권 구매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뉴욕행 항공권은 최저 88만원, 서울행은 736달러부터 구매할 수 있다.
[김제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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