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 홍보대사에 안성기·레드벨벳…'세종학당은 무엇?'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 홍보대사에 국민배우 안성기와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이 위촉됐습니다.
재단은 23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창립 10주년 행사를 겸해 위촉식을 열었습니다.
올해로 데뷔 60주년을 맞은 안성기 씨는 130여 편의 영화에 출연한 대표적 문화예술인으로, 2014년 베네치아 국제영화제에 참석해 베네치아 세종학당을 방문하는 등 평소 한국어 교육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습니다.
가수 레드벨벳은 올여름 발매한 앨범이 미국·호주·뉴질랜드·멕시코·아르헨티나·칠레 등 17개국에서 K팝 음원 순위 1위를 차지한 인기 한류 그룹이다. 지난 4월에는 레드벨벳 팬클럽이 기부를 통해 세종학당을 응원하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연수 등 재단의 주요 행사와 한국어·한국문화 학습 콘텐츠 제작 등에 참여하면서 세종학당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입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대중적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안성기와 해외에 두터운 한류팬을 보유한 레드벨벳을 홍보대사로 위촉함으로써 세종학당 홍보에 파급력을 더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갈수록 높아지는 해외 한국어 학습 열기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세종학당 운영의 내실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종학당은 한국어 교육을 통해 문화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교육기관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으로 세종학당을 지정·운영·위탁·관리하기 위한 세종학당 본부를 두고 있습니다.
세종학당은 신청·심사 절차를 통해 지정되며, 지정되면 예산·교재·교원 교육 등이 지원됩니다.
세종학당은 ▷독립형(세종학당을 국외 현지운영기관이 단독으로 운영하는 유형의 세종학당) ▷연계형(국외 현지운영기관과 국내운영기관(대한민국 재외공관 포함)이 기관 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공동으로 운영하는 유형의 세종학당) ▷협업형(세종학당재단이
재단은 세종학당을 2007년 몽골 울라바타르에 처음 개설하며, 3개국 13개소로 출발해 현재 54개국에 171개로 확대해왔다. 세종학당에서는 23만여 명 이상의 외국인이 한국어 등을 배우고 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