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직접구매)가 늘어나면서 관련 소비자 불만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올 상반기 해외 온라인 쇼핑몰 관련 소비자불만은 총 5721건으로 전년 동기(3909건) 대비 46.4% 증가했다.
구매유형별로 보면 구매대행이 3201건으로 17.1% 증가했고 직구는 1389건으로 무려 114.4% 늘었다. 품목별로 보면 의류·신발이 1825건(34.2%)으로 가장 많았고, 항공권·항공서비스(657건, 12.3%), 숙박(560건, 10.5%)이 뒤를 이었
항공서비스와 숙박 관련 불만은 1217건으로 작년 상반기(539건)보다 2배 이상 늘었다. 항공·숙박 관련 불만이 50건 이상 발생한 해외 사업자는 아고다(싱가포르), 에어비앤비(미국), 부킹닷컴(네덜란드), 에어아시아(말레이시아), 고투게이트(스웨덴) 등 5개였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