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이 베트남 국립방송통신대학 트란 큉 안 부총장과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호산대] |
31일 호산대는 최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하이퐁대학에 호산 한국어센터를 지난해에 이어 추가로 개소했다고 밝혔다.
앞서 호산대는 하노이 지역 최대 직업교육기관인 ICC 그룹과 하이퐁폴리테크닉대학에도 각각 한국어센터를 개소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호산대는 모두 네 곳에서 베트남 학생들에게 한글을 가르치게 됐다.
특히 ICC 그룹의 호산 한국어센터 학생들에게는 호산대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1년간 이수하면 호산대 진학 시 우대 혜택이 있어 현지 학생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운 것으로 알려졌다.
또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은 베트남 전문대학을 지도 감독하는 고용부 르이금퉁 차관을 만나 한국 학생들의 베트남 취업 및 베트남 유학생들의 한국 취업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베트남 전문대학과의 복수학위 수여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 밖에도 김 부총장은 베트남 국립방송통신대학도 방문해 트란 큉 안 부총장을 만나 복수학위 및 교환학생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협약식도 가졌다.
호산대는 향후 하이퐁 지역 뿐만 아니라 호찌민시에도 한국어센터를 개소해 베트남의 교육한류 수요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김 부총장은 "호산대가 한국어센터를 잇따라 개소하는
[대구 = 우성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