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부터 30일까지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을 뜨겁게 달군 보령머드축제에 568만명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 기간 유료체험 입장객 5만3천72명과 외국인 62만2천명을 포함해 모두 568만8천명이 대천해수욕장을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머드축제 때 399만5천명보다 42.4% 증가한 것입니다.
관광객 수는 서해안고속도로 대천·무창포IC, 종합터미널, 공영주차장, 펜션단지 수용인원, 백사장, 축제 유료체험시설 입장객 등을 토대로 산정했습니다.
방문객이 늘어난 것은 스릴과 재미, 체험을 통해 내·외국인,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를 지구촌 한가족으로 만드는 축제라는 인식이 확산했기 때문으로 보령시는 분석했습니다.
특히 올해 머드축제 지정기부금이 8억4천494만원으로 지난해 3억6천200만원보다 2.3배나 증가했습니다.
또 입장료 수입 5억3천885만원, 머드화장품 매출액 1억3천60만원, 머드빌리지 및 머드트램 운영 수입 1천여만원 등의 실적도 올렸습니다.
지난 22일에는 뉴질랜드 로토루아 스티브 채드윅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뉴
김동일 시장은 "축제 관계자, 시 공무원, 자원봉사자 모두 최선을 다한 덕분에 축제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보령머드축제를 해양 헬스케어와 접목한 '2022 보령해양머드엑스포'로 발전시켜 한류의 세계화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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