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의 11조 333억 원 규모 첫 추가경정예산안이 오늘 새벽 국회 예산결산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국회는 오늘 오전 본회의를 열어 추경안을 처리합니다.
▶ 문 대통령 "초 대기업에 증세 한정"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청와대에서 열린 국가재정 전략회의에서, 이제 증세를 확정해야 할 시기라고 밝혔습니다.
초 대기업과 초고소득층에 증세가 한정될 것이며, 일반 중산층과 서민들, 중소기업은 5년 내내 증세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신고리 5·6호기, 공론조사 결정 수용"
문재인 대통령은 신고리 5,6호기를 원래 전면 중단한다는 것이 공약이었지만, 공론조사를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며, 결과가 나오면 이를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전력 수급계획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된다면 월성 1호기도 가동을 중단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미국, 한 달 후부터 북한 여행 금지
미국 정부가 자국민의 북한 여행을 한 달 후부터 완전히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북한에 억류됐다 혼수상태로 돌아온 웜비어의 사망이 결정적 계기가 됐습니다.
▶ 하성용 정치 기부금 자금 출처 추적
하성용 한국항공우주산업 전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친박 인사들에 수백만 원에서 천만 원의 정치후원금을 낸 데 대해, 검찰이 자금 출처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임원들이 잇따라 검찰에 소환된 데 이어 하 전 대표의 소환도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전국 장마…곳에 따라 시간당 30mm
중복인 오늘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곳에 따라 시간당 30mm의 장대비가 내리겠고, 강원도는 최대 120㎜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