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이 열기는 고스란히 낮으로 이어지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계속 되는 가운데, 경주의 낮 기온 38도, 대구 37도, 서울도 33도까지 올라 무척 덥겠습니다.
<2>한편, 오늘 내륙에서는 오후에 소나기가 쏟아질 수 있겠습니다. 밤에는 경기북부와 강원 북부에서 다시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양은 5~40mm 정도가 되겠습니다.
<장마전망>이후 주말에는 수도권과 강원에서 휴일에는 중부와 경북까지 확대될 전망입니다. 특히, 강원도에는 많은 곳 120mm 이상 비가 예보되어 있어 피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일기도>오늘 전국에 구름 많겠습니다. 언제든 소나기를 만날 수 있겠고, 밤부터는 경기북부와 강원 북부에서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현재>현재 기온입니다. 대전 27.3도, 광주 28.2도 가리키고 있습니다.
<최고>낮에는 서울 33도, 청주 34도, 울산 36도까지 치솟겠습니다.
<주간>당분간 가마솥더위는 계속 됩니다. 다만, 내일과 모레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더위가 잠시 주춤하겠습니다.
<클로징>오늘도 낮에는 자외선 오존농도가 짙어지겠습니다. 외출 시에는 반드시 모자나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숲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