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이 '제8회 MBN 암&건강박람회'에 참여해 참관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는 7월 13~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될 이번 박람회는 대학병원과 일반병원, 식품 기업, 제약 기업, 의료기기 기업들이 총출동해 건강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국민 건강 증진 축제다. 인천성모병원은 이 자리에서 검진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참관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병원은 이번 박람회 참여를 통해 암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부스에 참여하는 인천성모병원 의료진은 참관객들을 위한 암 관련 FAQ를 비롯하여 암 예방 및 개선을 위한 식이요법, 암 조기 발견의 필요성, 암 종류에 따른 치료 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아울러 병원은 박람회 부스에 체성분분석기를 설치하여 참관객들을 위한 체지방률 및 근육량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혈관 나이 측정기도 두어 참관객들의 혈관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의해 대장암 적정성 평가 5회 연속 1등급, 유방암 적정성 평가 4년 연속 1등급, 위암 적정성 평가 2년 연속 1등급 획득 성과를 거두머 암 치료 분야를 대표하는 의료기관 중 한 곳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병원은 이번 박람회 참여를 통해 자체 암 치료 노하우를 가지고 참관객들과 적극 소통한다는 각오다.
특히 병원은 부스에 참여하는 참관객들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건강 콘텐츠와 더불어 천기누설, 엄지의 제왕, 알토란, 나는 자연인이다 등 MBN 대표 건강프로그램 스타들이 총출동해 4일 간 '건강 운동 쇼', '질병 극복 이야기 쇼', '건강 먹거리 쇼'. '백세건강 쇼' 등의 메인 이벤트가 펼쳐진다. 특히 배우 양정원, 개그맨 윤택 등이 참여해 참관객들을 위한 건강 운동법 및 웃음치료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지난해 큰 호응을
한편, 이번 박람회 사전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와 사무국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원진재 매경헬스 기자 [ wjj12@mkhealth.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