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결과가 발표된 가운데 장학금 지급 시기에 관심이 쏠렸다.
한국장학재단은 14일 2017년 1학기 2차 신청자 중 소득구간(분위)이 산정된 대상자에게 소득구간(분위) 결과를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게 문자 메시지로 통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장학재단은 국가장학금은 학교로 지급되며 대학의 행정처리에 따라 선발해 이번달 부터 지급이 시작돼 늦어도 다음달 중으로 지급 완료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지급 완료 이후 약 2~3주 이내 학생 본인계좌로 지급되는 형태로 한국장학재단은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해 국가장금 향후 일정에 대해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했다.
국가장학금 지급은 최종 심사 결과가 발표된 이후부터 대학 지급일까지 약 1~2개월 전후 소요될 수 있으며 장학금이 대학으로 지급되면 신청현황에서 '선발완료'-'대학지급완료'로 변경돼 확인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국가장학금 2유형은 소속대학에서 자체적인 선발 기준을 적용하여 선발하는 장학금으로 '학사정보 심사중'-'선발완료'로, 이후 '지급완료'로 변경이 되면 장학금 수혜가 가능하다.
아울러 국가장학금은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줄이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정부의 장학금 지원정책으로 대한민
앞서 자비로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장학금은 추후 본인계좌를 통해 지급되며 학자금대출을 통해 등록금을 납부했다면 장학금은 학자금대출로 상환처리 된다.
[디지털뉴스국 길나영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