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한의대가 마련한 `서비스강사 1급 자격증 과정 취업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대구한의대] |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대구 평산아카데미에서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서비스 전문인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서비스강사 1급 자격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승인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서비스강사 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시험 및 역량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원자에게 수여된다.
이번 캠프에서는 ▲이미지메이킹 ▲보이스 디자인 ▲스피치 전략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 ▲불만 고객 응대 전략 ▲서비스강사 1급 자격 시험 등 기업의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서비스강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한 항공서비스학과 박윤주 학생(3학년)은 "개인적으로 항공승무원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번 서비스강사 캠프를 통해 자신만의 이미지와 고객 응대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 좋았다"며 "다양한 미션과 직접 시연 강연를 통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주일권 경일대 취·창업지원팀장은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기업체가 선호하는 사내 강사의 역량을 갖춰 서비스 매니저 및 강사 직군으로 취업에
한편 대구한의대 취·창업지원팀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취업아카데미'와 '방과 후 취업학교', '개인 맞춤 취업컨설팅', '취업 멘토링', '진로 및 취업역량강화캠프' 등 특성화된 취업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대구 = 우성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