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박사모'에 "진심으로 고맙다"…3.1절 태극기 집회 총동원령?
↑ 3.1절 태극기 집회 / 사진=연합뉴스 |
박근혜 대통령이 28일 '박근혜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박사모) 등 탄핵반대를 요구해온 단체 회원들의 생일축하 응원편지를 받고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내용의 답신을 전달했습니다.
정광용 '대통령 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탄기국) 대변인 겸 박사모 회장은 이날 박사모 홈페이지에 글을 올려 이러한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 2일 박사모 등이 청와대 민원실을 통해 전달한 65회 생일축하 편지를 최근 읽어본 뒤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백만 통의 러브레터'를 잘 받았으며 잘 읽었다"면서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드린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박 대통령이 삼일절 탄핵 기각을 주장하는 '태극기 집회' 참석자들에게 생일 편지에 대한 감사 형식으로 무언의 지지를 보낸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야당에서는 이와 관련 "탄핵반대 집회 총동원령을 내리는 것이냐"면서 강력 반발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국민 통합에 대한 우려가 큰 시점에 불에다 기름을 붓는 격"이라며 "옹호세력을 총동원해 탄핵반대를 위해 싸우라고 지시하는 국론분열 행위로, 참으로 부
국민의당 양순필 수석부대변인도 "박 대통령이 박사모에 감사편지를 보낸 건 탄핵반대 관제 데모에 더 많이 나오라는 총동원령이나 다름없다"고 성토했습니다.
탄기국은 3·1절인 내달 1일 서울 도심 일대에서 대규모 태극기 집회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