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 건수는 전달 대비 줄어들었지만 품목별로 볼때 상품권과 모바일게임서비스, 국외여행 관련 상담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소비자원이 20일 발표한 1월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건은 총 6만1875건으로 전월(7만1516건)대비 13.5%(9641건), 전년동월(6만2012건)대비 0.2%(137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월대비 증가율이 높았던 품목은 피부과(24.0%), 상품권(19.7%), 국외여행(13.0%),자동차대여(렌트)(10.5%), 일반강습(입시학원 등)(9.4%) 등의 순이었고, 전년동월대비 증가율 상위 품목은 모바일게임서비스(90.2%), 상품권(63.8%), 호텔(52.1%), 숙녀화(51.1%), 인터넷정보이용서비스(45.6%) 등이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설 연휴에 전자상거래로 구입한 상품권 배송지연, 이용업체 폐업 등으로 인해 전월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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