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일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을 위해 최근 출시된 '사장껌'과 '부장껌'을 놓고 참신하다는 의견과 거북하다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웅진식품은 지난 16일 "격무에 시달리는 직장인을 겨냥해 껌을 씹으면서 답답한 기분을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사장껌'과 '부장껌'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껌 통 겉면에는 직장 상사를 묘사한 사장과 부장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하지만 제품이 출시된 뒤 껌의 특성을 살린 마케팅이 재미있다는 반응과 함께, 아무리 재미로 지은 이름이라고 해도 회사 간부를 모욕하는 느낌을 줘서 거북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한 네티즌은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신선하다. 상무껌, 차장껌도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른 네티즌은 "이렇게까지 마케팅을 해야 하는 것인지 모르겠다"며 "회사 간부를 모욕하는 느낌을 준다"고 비판했다.
SNS 상에는 "이 껌은 다른 껌보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사장껌, 부장껌은 사내 공모를 통해 직원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소현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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