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일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이 발표되면 본격적인 대입 정시지원 체제로 접어든다. 수험생들은 성적통지(7일) 다음날인 8일부터 입시업체별로 무료 정시 설명회가 이어지니 이를 참고하는게 좋다. 일부 입시업체 설명회의 경우 장소가 협소할 수도 있으니 참가신청을 서두르는게 좋다.
1일 입시업체에 따르면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메가스터디·종로학원·대성학원 등 주요 입시업체의 정시 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메가스터디는 오는 8일 두차례로 나눠서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연다. 인문계 대상으로 낮 12시, 자연계는 오후5시에 열린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손주은 메가스터디그룹 회장, 남윤곤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장 등이 나서 정시지원을 위한 단계별 필승전략과 정시합격을 위한 최종 점검 포인트를 설명한다. 메가스터디 관계자는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학생은 행사 전날까지 메가스터디 사이트(www.megastudy.net)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 후, 핸드폰으로 받은 단문 메시지를 행사 당일 진행요원에게 보여주면 된다”고 말했다.
종로학원하늘교육은 8일 오후2시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와 김명찬 종로학원 평가연구소장 등이 나선다. 유웨이중앙교육도 같은 날 오후 4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평가연구소 소장 등이 참여해 ‘정시 실채점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대성학원은 10일 오후 2시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2017 대입 최종지원전략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과 김찬휘 대성마이맥 입시센터장이 강사로 나선다. 진학사는 12일 오후 2시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2017학년도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연다. 이재진 입시전략연구소 평가실장이 대학별 지원전략 및 지원가능점수를 공개한다.
정시 원서접수는 12월21일부터 1월
[강봉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