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종편 최초 지상파 시청률 앞서…"일일 시청률 3% 돌파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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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MBN |
MBN이 종합편성채널(이하 종편) 최초로 지상파 시청률을 앞질렀습니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는 3일 "MBN이 2일 일일 시청률 2.71%(전국 유료방송 가입가구 기준·오전 6시~다음날 새벽 1시)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MBN은 지상파 포함 전체 채널 4위를 차지하며 종편 출범 5년 만에 종편 최초로 지상파 채널 시청률을 앞섰습니다. SBS는 2.65%를 나타내며 5위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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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MBN |
김주하 앵커가 진행하는 MBN 메인뉴스 '뉴스8'은 공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균형감 있는 보도로 시청자의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뉴스파이터’, '뉴스BIG5', '뉴스앤이슈', '뉴스와이드' 등 MBN의 보도프로그램은 심층적이고 다양한 분석으로 이슈를 선점해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또한 오전 11시와 오후 1시에 뉴스특보를 발 빠르게 배치해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켰습니다.
또 2일 방송한 간판 프로그램 '나는 자연인이다'는 지친 현대인들에게 속 시원한 힐링을 선사하며 남녀
한편, 지난달까지 MBN은 52개월 연속으로 종편 시청률 1위를 지켰습니다. 종편 중 월간 시청률 2%대를 기록한 건 MBN이 유일합니다. 지상파를 뛰어넘는 쾌거를 달성한 MBN은 앞으로 일일 시청률 3%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