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형병원 두 곳에서 분석한 결과 탄산음료를 일주일에 두 차례 이상 섭취할 경우 마른 사람은 잇몸병 위험이 52% 증가한 반면 뚱뚱한 사람은 잇몸병 위험이 오히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유는 뚱뚱한 사람이 마른 사람보다 영양 상태가 좋고, 면역력이 강해서이기 때문인데요.
기본적으로 탄산음료의 과다섭취는 모두에게 좋지 않다는 것, 알고 계시죠?
계속해서 3위입니다.
번개는 대개 1초도 안 되는 굉장히 짧은 시간 안에 수 킬로미터의 길이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하지만 이런 기존의 개념을 뒤집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세계기상기구에 따르면 지난 2007년에는 미국의 한 지역에서 역대 최장인 321km 길이의 번개가 쳤다고 하고요.
지난 2012년에는 프랑스 남부에서는 7.74초 동안 번개가 지속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번개에 대한 정의도 수정될거라고 합니다.
‘폭넓은 지역에 장시간 치는 번개도 있다'라구요.
2위입니다~
민자고속도로는 정부가 건설한 고속도로보다
요금이 많게는 3배까지 비싼데요.
국토부에서 이런 민자고속도로의 통행료를 낮추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통행료를 낮추면서 생기는 손해는 도로공사가 보전해 주거나 도로공사 대신 민간금융기관의 투자를 유치하는 방법 등이 고민되고 있다고 합니다.
(진작 좀 이렇게 해주죠.)
마지막으로 1위 살펴보겠습니다.
요즘 가전제품의 가격이 만만치 않다 보니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 많으신데요.
잘 알아보고 이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몇몇 제품의 정가와 총 렌탈 비용을 비교한 결과 총 렌탈 비용이 오히려 더 비싼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홈페이지에도 월 대여료만 적혀 있고, 제품의 가격은 슬쩍 빠져 있다고 합니다.
사는 게 나을지, 빌리는 게 나을 지,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매일 쓰는 치약 활용법, 소개해드립니다.
변색된 헤드라이트에 치약을 묻혀 닦으면 깨끗하고 매끈해진다고 하고요.
흰 옷에 묻은 립스틱이나 음식 자국, 얼룩 등도 이 치약으로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색깔 있는 옷은 오히려 얼룩이 더 번질 수도 있다고 하니 피하셔야 하고요.
양파나 마늘, 생선 냄새가 손에 뱄을 때도 비누보다 치약으로 닦는 게 냄세를 제거하는 데 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핫 클릭 랭킹뉴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