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4위입니다.
그동안 커피에 대해서 몸에 좋다 안 좋다.. 여러 얘기들이 나오고 있는데,
커피를 많이 마시면 치주염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여성보다는 남성들에게 이런 경향이 나타났는데요.
치주염이란 잇몸이 소실되고 잇몸 뼈로 염증이 확산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심하면 류마티스와 같은 다양한 질환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고 하는데, 뭐든지 과하면 좋지 않은 법이겠죠.
이어서 3위입니다.
60~70대 어르신들의 경우 눈이 침침해졌다 싶으면 노안이겠거니.. 하고 그냥 지나치기 쉽습니다.
나이가 들면 눈 안쪽에 황반이라는 곳에 노폐물이 쌓여 혈관이 만들어지는데, 약해서 쉽게 터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방치했다간 치료시기를 놓쳐 실명 할 수도 있습니다.
초점을 맞추기 어렵다거나, 선이 끊겨 보이거나, 검은 점이 크게 보인다면, 반드시 안과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2위입니다~
암보험과 종신보험 등 보장성보험의 보험료가 또 오른다는 소식입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역대 최저치인 만큼 보험사들이 자산을 운용하기 힘들어진 게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데요.
다음달부터 최대 10%에서 20%까지 오를 수 있다고 하는데, 보험 가입을 준비하신다면 서두르시는 게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1위 살펴보겠습니다.
추석 당일에만 모두 535만 대의 차량이 고속도로를 이용하면서 사상 최대의 교통량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최대 정체 길이는 전년대비 15% 감소했다고 하는데요.
신설 고속도로가 개통되고 고속도로 이용자들이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활용하면서 교통량을 분산시켰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교통사고도 크게 줄었다고 하네요.
오늘의 굿모닝 팁은 친숙한 과일, 사과에 대한 효능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사과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인 펙틴과 폴리페놀 성분은 대장암과 유방암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변비가 있는 분들은 아침 식사 전에 사과를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하구요.
임신 중에 사과를 많이 먹으면 뱃속 아이가 태어난 뒤에 천식 걸릴 확률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하루에 여러 개를 먹는 것보다는 반 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고요.
사과주스도 좋지만, 약과 함께 물처럼 마시는 건 삼가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아침사과, 금사과'라고 하죠.
아침 출근길, 사과 반 쪽 챙겨드시고,
좋은 아침, 힘찬 한 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핫 클릭 랭킹뉴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