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7 폭발 주장 제기…삼성 국내 공급 일시 중단 "품질 점검"
↑ 갤노트7/사진=연합뉴스 |
삼성전자가 국내 이동통신 3사에 갤럭시노트7 공급을 일시 중단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31일 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번 주 초부터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에 갤럭시노트7을 공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한 이통사 관계자는 "예약판매 물량이 아직 다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제품 공급이 중단됐다"며 "판매에 차질을 빚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노트7 품질 점검을 위한 추가 검사를 진행하고 있어, 출하가 지연되고 있다"며 "추가로 확인되는 내용은 신속히 말씀드리겠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는 이번 공급 중단이 배터리 폭발 이슈와 무관치 않다는 사실을 암시합니다. 추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갤럭시노트7 생산을 일시 멈추고 재고를 전수조사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노트7의 공급이 언제 재개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갤럭시노트7은 충전 중 배터리가 폭발했다는 소비자들의 제보가 연달아 나오는 상황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유튜브 등을 통해 지난 24일부터 이날까지 국내외에서 총 5∼6건의 폭발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충전 중 폭발한 것으로 지목된 갤럭시노트7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면, 뒷면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이 녹아있고, 앞면은 액정이 노랗게 변해있다. 불에 탄 모양이 거의 비슷합니다.
갤럭시노트7이 자연 발화했다는 네티즌들은 대개 제품을 구매한지 며칠 지나지 않았고, 정품 충전 케이블을 이용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업계 일각에서는 갤럭시노트7이 위아래가 같은 USB-C 포트를 통한 고속 충전을 처음 도입하면서 기술적인 결함이 발생했을 가능성을 조심스럽게 제기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이상 과열이 발생할 때 애플리케이션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관측도 나옵니다.
삼성전자는 문제의 단말기를 수거해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회사측은 조만간 조사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19일 정식 출시한
회사 측은 사은품 지급 조건을 8월 23일까지 개통으로 했다가 품귀 현상이 발생하자 같은 달 31일까지로 미뤘고, 최근 다시 다음 달 30일까지로 연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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