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는 설레임도 잠시, 초보 여행객들에겐 여행 짐 챙기는 일부터 막막하다. 잠시 다녀오는 이것저것 챙기다 보면 어느새 가방이 가득차 있다. 하지만 막상 여행지에 도착하면 왜 가져왔는지 의문스러운 물건들이 가방 안을 차지하고 있다.
센스있는 여행 아이템들로 캐리어를 ‘효율적으로’ 채우고 싶다면 아래 리스트를 주목하자.
1. 캐리어 고정벨트
여행을 다니면서 마음에 드는 것들을 사다보면 생각지도 못하게 짐이 늘어난다. 그래서 보통 보조가방을 챙겨가는데 이때 보조가방을 손에 들지 않고도 간편하게 이동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캐리어 고정 벨트다.
2. 도난방지 지갑
여행길에 지갑을 잃어버리는 것만큼 당혹스러운 상황은 없다. 하지만 이 아이템을 활용하면 도난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세이프월렛(SafeWallet)’이라는 이름의 이 지갑은 행동을 감지하는 센서가 삽입돼 있다. 이 센서가 평소 사용자가 지갑을 꺼내는 패턴을 기억하고 다른 패턴으로 꺼내는 경우 2초의 사전 경고를 울리고 30초 동안 큰 경고음이 울린다.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두면 지갑을 떨어뜨려도 스마트폰이 알려주고 분실시 지갑 위치 추적도 가능하다. 지갑 안에 있는 배터리는 USB로 충전할 수 있다.
3 태양열 보조배터리
언제 어디서나 태양빛만 존재한다면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태양열 보조배터리. 이 아이템이라면 여행길에서 배터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태양열 보조배터리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많이 팔리고 있다. 하지만 최근 해외 직구가 편리해져 2만~3만원 수준에서 1만mAh용량을 구매할 수 있다.
4.교체형 휴대용 칫솔
여행 인원수대로 칫솔을 챙기기 힘들다면 이 아이템에 주목하자.
이 칫솔은 칫솔 머리를 끼고 뺄 수 있어 칫솔 헤드만 여러개 챙기면 여행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또 칫솔 손잡이 부분에는 치약을 담을 수 있는 카트리지가 있어 따로 치약을 챙길 필요가 없다.
5
마지막으로 소개할 제품은 샤오미의 여행용 멀티탭이다. 이미 여행용 멀티탭은 시중에 많이 나와있지만 다양한 전원장치를 모두 지원하면서 USB까지 지원하는 제품은 흔치 않다. 여러 탭을 챙길 필요 없이 이 멀티탭 하나만 챙겨가자.
[디지털 뉴스국 이명주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