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대표하는 새로운 국가브랜드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CREATIVE KOREA)’가 확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미래 지향적인 3대 핵심 가치인 창의, 열정, 화합을 집약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공식 국가브랜드로 선정했다고 지난 4일 발표했다.
국가브랜드는 한 나라에 대한 호감도·신뢰도·인지도 등 유·무형의 가치를 하나로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를 가리킨다. 새 국가브랜드 로고는 태극기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CREATIVE’와 ‘KOREA’를 상하로 두고 건곤감리를 뜻하는 두 개의 세로선을 양 끝에 배치했다. 색상은 태극의 빨강과 파랑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했다.문체부 관계자는 “선진국들은
[디지털뉴스국 홍두희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