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해물칼제비, 직접 만드는 반죽으로 식감까지 갖췄다…양도 푸짐 가격도 저렴
↑ 2tv 저녁 생생정보 해물 칼제비/사진=KBS |
'2TV 생생정보'에서는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연 매출 14억 이색 칼제비 식당이 소개됐습니다.
3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에서는 연 매출 14억 이색 칼제비 맛집이 전파를 탔습니다.
이날 손님들은 "여기는 항상 사람이 많다. 30분 기다리는 것은 기본이다. 지금까지 먹어 본 것 중 최고로 맛있다. 이름이 칼제비다. 칼국수에 수제비가 들어갔다고 해서 그렇게 부른다. 해물칼제비 맛집이 이 곳"이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어 "칼국수가 해물이랑 만나니까 느끼하지 않고 깊고 시원한 맛이 최고다. 양도 푸짐하고 가격까지 착하다. 1인분에 6000원이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장님은 비법으로 직접 만드는 반죽을 꼽았습니다. 강력분과 감자전분을 비롯해 2가지를 더하고 비법 육수를 넣어 반죽을 만든다고 전했습
이 해물 칼제비 맛집에서는 해물 칼제비를 비롯해 해물 칼국수, 해물 수제비, 해물 손만두 등이 모두 6000원으로 저렴하며 여기에 죽과 사리, 공깃밥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오징어볶음이나 제육볶음, 오돌뼈, 파전, 감자전, 김치전, 계란말이 등도 주문 가능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