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들어 파격적인 요금제를 앞세워 흥행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우체국 알뜰폰의 가입자가 한 달 새 10만명을 넘어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우체국 판매 알뜰폰은 올해 들어 지난 28일까지 10만3천36명의 가입자를 끌어모으며 신규 요금을 출시한 지 1개월도 채 안돼 가입자 10만명 고지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처럼 단기간에 가입자가 몰린 것은 기본료 없이 50분 무료통화를 제공하는 요금제(A 제로), 3만원대에 사실상 통화·문자·데이터가 무제한인 요금제(EG 데이터 선택 10G) 등 파격적인 요금제를 선보이며 이용자의 관심을 끈 덕분으로 풀이된다.
↑ 우체국 알뜰폰, 제4 이동통신이 출범할 경우 어떤 영향 있을까 |
첫 주 가입자가 3만5천826명에서 둘째 주 2만7천185명, 셋째 주 2만1천114명으로 가입자 증가세가 다소 둔화하고 있으나 제4 이동통신 탄생 불발, 전통적 성수기인 설 연휴 대목 등과 맞물려 당분간 알뜰폰의 상승세는 지
제4 이동통신이 출범할 경우 기존 이동통신 3사와는 요금 차별화를 꾀할 수밖에 없어 알뜰폰과의 경쟁이 불가피했으나 정부는 이날 퀀텀모바일, 세종모바일, K모바일 등 신규 이동통신 사업자로 신청한 3개 사업체 모두에 대해 불허 결정을 내렸다. 알뜰폰의 잠재적 경쟁자가 사라진 것이다.
우체국 알뜰폰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