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 풀체인지 실내 확 바뀐 디자인으로 국내 출시, 사전 계약만 7만 5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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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7 풀체인지 실내/사진=연합뉴스 |
기아자동차[000270]의 준대형 세단 신형 K7이 국내에 드디어 출시됐습니다.
사전 계약에서만 7천500대가 팔려나갈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려 올해 준대형 시장에서 태풍의 핵이 될 전망입니다. 올해 판매 목표만 국내외 합쳐 7만5천대입니다.
기아차[000270]는 26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올 뉴(ALL NEW) K7'의 공식 출시 행사를 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습니다.
이날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미국, 중동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올 뉴 K7을 잇달아 선보이며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경쟁 차종은 렉서스 ES250입니다.
김창식 국내영업본부 부사장은 "올 뉴 K7은 40대를 핵심 타깃으로 정했으며 올해 내수 5만대, 해외 2만5천대 등 7만5천대 판매가 목표"라면서 "트림별로는 판매 비중을 2.4 가솔린 모델 40%, 3.3 가솔린 모델 21% 정도로 잡았는데 실제로도 이 수준에 맞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009년 1세대 K7 출시 후 7년 만에 2세대 모델로 새롭게 탄생한 올 뉴 K7은 한 차원 높은 격과 상품성을 갖춘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을 목표로 개발됐습니다.
음각 타입의 신개념 라디에이터 그릴과 'Z' 형상의 램프 이미지 등 '카리스마 넘치는 외관 디자인', 인간공학적 설계와 동급 최대 축거를 통한 '품격 있고 와이드한 실내공간', 국산 최초 전륜 8단 자동변속기 탑재로 주행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향상시킨 '파워트레인 강화', 차체 강성 강화를 통한 '안전성 극대화' 등이 장점입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크렐(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차급을 뛰어넘는 고급 사양 적용을 통한 '사양 고급화' 등을 통해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으로 완벽하게 탈바꿈했습니다.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췄음에도 3.3 가솔린 모델을 동급 3.0 가솔린 모델 수준의 가격으로 책정하며 가격 경쟁력도 갖췄습니다.
올 뉴 K7은 사전계약을 시작한 지난 12일부터 25일까지 7천500대를 판매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고배기량인 3.3 가솔린 모델의 선택 비중이 24%에 달했고 신규 도입된 2.2 디젤 모델 또한 21%의 고객이 선택해 파워트레인의 강화된 상품성을 고객에게 인정받았습니다.
3.3 가솔린 모델 및 2.2 디젤 모델에는 전 세계 완성차 업체 최초로 기아차가
김창식 부사장은 올해 기아차의 내수 판매 목표가 52만5천대라면서 "올 뉴 K7 출시에 내달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출시, 하반기 모닝 등이 가세한다면 올해 판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