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한국장학재단’ ‘장학재단 국가장학금’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2016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접수가 24일부터 다음달 16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은 “장학금을 받고자 하는 재학생은 반드시 이번 1차 기간에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며 24일 이같이 밝혔다.
1차 신청 기간에는 신·편입생, 복학생 외에 재학생도 장학금 신청을 할 수 있지만 내년 2월 말∼3월 초에 있을 2차 기간에는 재학생은 신청할 수 없다.
신입생의 경우 진학할 대학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여도 ‘대학 미정’으로 기재해 장학금 신청을 할 수 있다.
다만 정부의 대학 구조개혁평가 결과에 따라 일부 대학은 신·편입생에 대한 국가 장학금 지원이 제한되기 때문에 먼저 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자신이 진학하려는 대학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곳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국가 장학금을 받으려면 학생 본인과 가구원이 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인인증서로 정보제공 동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 그러나 2015학년
국가장학금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국가장학금, 오늘부터 신청 접수받네” “국가장학금, 모두 꼭 신청하세요” “국가장학금, 세금 환급찬스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오용훈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