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불청객, 태풍 "위파"가 드디어 중국에 상륙을 했습니다. 우리나라는 내일까지 이 태풍 "위파"의 간접 영향을 받겠는데요. 지금 남해와 서해상에 바람이 아주 강하게 불면서 풍랑특보가 발효중이고 서해 5도와 제주지역에는 호우특보가 내려져있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중부지역에는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쏟아지겠고 오늘 남부지역은 구름만 많은 가운데 한 때 소나기가 예상됩니다.
태풍진로도> 태풍 "위파"는 점차 방향을 서쪽으로 더 틀면서 지금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일은 중국 해상을 지나 북한지역으로 빠져나가겠습니다.
레이더> 현재 강수 현황 보시겠습니다. 북한 지역에 강한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비구름이 계속 들어오면서 오후부터는 중부지역에도 영향을 주겠습니다.
예상강수량> 내일까지 내릴 비의 양을 보겠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역에 최고 100mm, 많게는 150mm가 넘게 내리겠고 남부지역은 5~40mm가량이 예
최고> 비구름이 몰려오기 전에 더위가 심술을 부리겠습니다. 충청 이남 지역은 30도를 웃돌면서 덥겠습니다.
주간> 내일까지 비가 이어지면서 비는 그치겠습니다. 금요일부터는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추석에도 환한 보름달 보실수가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센터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