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균형 운동센터 밸런스브레인은 11월 20일(금) 오전 11시 전국 20개 센터에서 발달지연 세미나 ‘발달지연 아이, 3단계 솔루션으로 사회성부터 좋아집니다!’를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밸런스브레인은 2014년부터 <우리 아이를 위한 두뇌균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ADHD, 틱장애, 좌우뇌 균형발달 등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활발히 개최해서 학부모들로부터 공감과 호응을 얻고 있다.
발달장애는 100인 100색이라고 할 정도로 각자가 보이는 증상이 다르고 원인도 차이를 보인다. 뇌의 구조적인 문제, 유전적인 문제, 신경학적 문제, 생화학적 문제 등 다양하겠지만, 발달이 느리고, 인지가 느리고 사회성이 부족한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은 분명 존재한다.
유전이고, 고칠 수 없는 장애로만 생각하는 분들이 여전히 많지만 뇌 과학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며 극복할 수 있는 증상으로 기울어지고 있다. 완치의 개념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꾸준한 훈련으로 뇌 기능을 올리면 분명 지금보다 더 나은 모습을 보일 수 있다는 것은 틀림이 없다.
그래서 이번 세미나는 발달 장애, 자폐 스펙트럼 장애, 발달 지연인 아이들을 위해 3단계 솔루션을 제시한다.
▶ 1단계 솔루션: 칠감 자극 운동법 및 마사지 방법
발달장애 아이 중에서는 예민한 모습을 보이는 아이도 있지만, 자학하는 아이도 있다. 아이가 왜 그런 행동을 보이는지에 대한 원인 설명은 물론이고, 행동 개선에 도움이 되는 칠감(미각, 촉각, 후각, 청각, 시각, 위치 감각, 전정 감각)자극 운동법과 마사지 방법을 공유한다.
▶ 2단계 솔루션: 발달에 도움이 되는 식단 및 영양법
우리가 몸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영양이 꼭 필요하고, 영양은 발달 단계에서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우리가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행동이 달라질 수 있다. 발달장애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식단 및 영양법을 공유한다.
▶ 3단계 솔루션: 특별한 아이를 위한 특별한 훈육법
아이가 하는 행동 중 의미 없는 행동은 없다. 아이가 왜 그런 행동을 보이는지 이해하고, 아이의 문제 행동을 긍정적으로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 사례를 통한 다양한 훈육 방법을 소개한다.
이번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녀의 발달과 관련된 고민이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세미나에 참가하려면 밸런스브레인 홈페이지(http://balancebrain.co.kr) 및 전화(1588-2143) 신청이 가능하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