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윤재 소환...금품수수 혐의 추궁
부산 건설업자 김상진씨의 로비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은 정윤재 전 청와대비서관이 올초 김씨로부터 수천만원을 받은 혐의를 잡고 정 전 비서관을 소환해 집중 추궁하고 있습니다.
▶ 신정아 증권계좌 또 확인...오늘 영장
신정아 전 동국대 교수가 삼성증권에 이어 신한증권에도 거액을 투자했던 것으로 mbn 단독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검찰은 오늘 신정아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 환경장관 내정자 3차례 '위장전입'
환경부 장관에 내정된 이규용 환경부 차관이 자녀 교육을 위해 3차례 위장전입을 한 사실이 밝혀져 내일(19일) 있을 인사청문회에서 뜨거운 논란이 예상됩니다.
▶ 주가 낙폭 확대...외국인·기관 매도
주가가 외국인과 국내 기관의 동반 매도로 낙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어제보다 15 포인트 이상 하락해 1850선에서 등락을 하고 있습니다.
▶ 태풍 '위파' 오후부터 간접 영향권
북상중인 태풍 '위파'가 오늘 오후부터 우리나라에 간접 영향권에 들어 밤부터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위파는 금요일쯤 상륙할 전망이어서 큰 피해가 우려됩니다.
▶ "지방 주택대출 규제 완화 없다"
금융감독위원회가 지방의 주택경기 부진과 관련해 대출 규제를 완화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 종교적
종교적이나 양심적인 사유로 입영을 기피하는 사람들에게 내년까지 법 개정을 통해 대체 복무가 허용될 전망입니다.
▶ 중국 AI 발생...오리 3만마리 도살
중국에서 4개월만에 다시 조류인플루엔자, AI가 발생해 오리 3만6천여마리가 도살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