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양균 씨가 장관 재직 시절 기획예산처가 정부 예산으로 신정아 씨 그림을 고가에 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이 압수수색 영장 재청구 방침을 밝힌 가운데 이르면 오늘 변 전 실장을 소환할 예정입니다.
▶ "수만 달러 예치...미 도피 도와"
미국에 도피중인 신정아 씨가 미국 은행에 수만 달러를 예치해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 변양균 전 실장이 신씨의 미국 도피를 도왔다는 정황도 포착됐습니다.
▶ 한때 80달러..."2~3주 더 오를 것"
국제유가가 2% 급등하면서 장중 한때 배럴당 80달러대로 올라서며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정부는 국내 기름값도 향후 2~3주 정도 더 오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한우 암송아지값 올들어 26% 하락
미국산 쇠고기 등 수입이 크게 늘면서 올들어 한우값이 계속 떨어지는 가운데 암송아지값이 26%나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인니, 규모 8.2 강진...수백명 사상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 앞 바다에서 규모 8.2의 해저지진이 발생해, 두차례 쓰나미 경보가 발령되면서 9명이 숨지고 수백명이 다치는 등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 아베 사의...차기 총리 아소 유력
일본의 참의원 선거 참패 후 퇴진 압력을 받아오던 아베 신조 총리가 사의를 전격 표명했습니다. 후임에는 아소 다로 간사장이 유력시되고 있습니다.
▶ 올림픽 축구, 시리아 꺾고 3연승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시리아를 1대 0으로 꺾고 3연승을 올리며 6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성큼 다가섰습니다.
▶ 맑고 한낮 더위...아침 짙은 안개
오늘도 전국이 맑은 가운데 한낮에는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오르는 등 반짝 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큰 일교차 때문에 오늘 아침에도 곳곳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