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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스타벅스 로고 |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블라인드'에 올라온 스타벅스 마니아들에 대한 비하글로 곤욕을 치르고 있습니다.
블라인드는 직장 생활 고충을 토로하고 부서간 정보를 공유하는 폐쇄형 익명게시판 역할을 하는 앱입니다.
지난 19일 한 스타벅스 관련 카페에 스타벅스 열성팬에 대한 비난과 험담글 여러개가 캡쳐된 내용이 게시됐습니다.
해당 글은 블라인드 앱 내에 스타벅스 직원들이 스타벅스 마니아들의 행동을 비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텀블러를 사기위해 새벽부터 줄을 서있었다'는 게시글을 캡처해 비난하는가 하면, 고객의 소리를 올리는 고객들에게 욕설을 하고, 커스텀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들도 진상으로 매도했습니다. 음료 결제시 적립되는 별포인트를 위해 음료를 여러번에 나누어 계산하는 고객을 가리켜 '별거지'라 칭하기도 했습니다.
스타벅스 마니아들은 분노와 충격을 표하고
관계자는 "이번 일로 대다수 파트너들에 대한 오해와 편견이 생기지 않길 바라며 파트너 교육 등 추후 재발 방지에 대한 여러 대책들을 내부 회의를 통해 논의 중"이라면서 "곧 입장을 정리해 카페에 정식으로 사과의 뜻을 밝힐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