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핫키워드] 미달이 김성은 베드신, 설 TV 특선 프로, 설 피해야 할 시간대, 언어별 새해 인사, 당번 약국, 뻣뻣한 목 푸는 체조
'미달이 김성은 베드신' '설 TV 특선 프로' '설 피해야 할 시간대' '언어별 새해 인사' '당번 약국' '뻣뻣한 목 푸는 체조'
◆ 미달이 김성은 베드신
![]() |
↑ 사진=영화 '꽃보다 처녀귀신' 캡처 |
지난 15일 개봉한 영화 '꽃보다 처녀귀신'의 아역배우 출신 '미달이' 김성은의 정사신이 유튜브를 통해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청소년 관람불가인 '꽃보다 처녀귀신'에는 김성은을 비롯해 안재민, 맹승지, 장혁진, 김미림 등이 출연했습니다.
특히 김성은은 이 작품에서 노옫 짙은 정사신을 소화했습니다.
유튜브 김성은 노출 정사신 편집본은 조회수 30만 이상을 기록하며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습니다.
◆ 설 TV 특선 프로
19일 설 당일에 방송사마다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미달이 김성은 베드신' '설 TV 특선 프로' '설 피해야 할 시간대' '언어별 새해 인사' '당번 약국' '뻣뻣한 목 푸는 체조'
MBC에서는 오후 5시55분에 '아이돌스타 육상 농구 풋살 양궁 선수권 대회 1부'가, SBS에서는 '설 특집 런닝맨 베스트'가 오후 4시10분에, 5시40분에는 '설 특집 K팝스타 시즌4 히든 스테이지'가 방송됩니다.
KBS2에서는 오후 4시에 '설 특집 슈퍼맨이 돌아왔다-슈퍼맨 가족의 새해 인사'가, 6시20분에는 '설 특집 2015 스타 골든벨', 10시50부에는 '설 기획 해피투게더'가 시청자들을 찾아갑니다.
◆ 언어별 새해 인사
영어로는 '해피 뉴 이어(Happy New Year)'라고 새해에 인사하며 중국어로는 '신넨 콰이러(新年快乐)'라고 합니다. 스페인어로는 '펠리쓰 아뇨 누에보(¡Feliz Año Nuevo)', 프랑스어로는 '보나네(Bonne année)'라고 새해 인사를 합니다. 또한 베트남어 새해 인사는 '쭉 남 머이', 러시아어 새해 인사는 '스노고돔', 이탈리아어 새해 인사는 '펠리체 안노 누오보'입니다.
◆ 당번 약국
보건복지부는 설 명절 기간 일선 의료기관 및 약국과 협력하여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합니다. 시군구별로 지역 의사·약사회와 협의하여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합니다.
전국 547개 응급의료기관·응급의료시설은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운영하고, 다수의 민간 의료기관이 문을 닫는 설 당일과 그 다음날에도 보건소를 비롯한 국공립 의료기관은 진료를 계속합니다.
문을 연 병의원이나 약국은 전화, 인터넷, 스마트폰 앱을 통해 쉽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콜센터(국번없이 129) 및 119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없이 119)를 통해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응급의료정보제공 E- Gen (www.e-gen.or.kr), 보건복지부(www.mw.go.kr) 등에서 18일부터 인터넷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번 설 연휴 기간에도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달빛 어린이병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아환자는 응급실보다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고 진료비도 더 저렴합니다.
![]() |
↑ 사진=MBN |
◆ 설 피해야 할 시간대
설 피해야 할 시간대가 누리꾼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서울에서 출발하는 귀성차량의 부산 도착 예상소요시간(요금소·승용차 기준)은 7시간 입니다.
대전은 2시간50분, 강릉은 3시간20분, 광주는 4시간50분, 목포는 4시간10분, 울산은 7시간10분, 대구는 6시간10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오전 7시부터 시작된 귀성길 정체는 오전 10∼11시를 기점으로 빠르게 늘다가 늦은 오후 절정에 이르고 밤이 돼서야 풀릴 것으로 보입니다.
귀경차량은 오전 10∼11시께 차량이 많아져 오후 3∼4시께 최대가 된 뒤 자정까지 정체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현재 전국 각 지역에서 서울까지 걸리는 시간은 부산 6시간10분, 대전 3시간, 강릉 3시간, 광주 4시간50분, 울산 6시간20분, 목포 5시간30분, 대구 5시간20분 등 입니다.
지금까지 서울을 빠져나간 차량은 13만대, 들어온 차량은 8만대 입니다.
도로공사는 이날 차량 43만대가 수도권을 빠져나가고 40만대가 돌아올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올해는 설 연휴가 길어서 설 당일 귀경차량과 귀성차량이 혼재된 가운데 오늘까지는 귀성차량이 더 많다가 내일부터 본격적인 귀경길이 시작될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 뻣뻣한 목 푸는 체조
'뻣뻣한 목 푸는 체조'는 먼저 서거나 앉은 자세로 양 손으로 허리를 잡고 머리를 천천히 앞으로 숙인 후 뒤로 지그시 숙입니다.
이러한 자세를 3회 정도 반복 한 뒤 고개를 좌우로 돌려 어깨 너머를 바라보는 자세를 3회 더 반복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두 손을 비벼 손바닥 온도를 높인 후 목을 비벼주며 마사지 해주면 끝입니다.
한편 뻣뻣한 목 푸는 체조와 함께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은 모두 6단계로 '앞으로 목 굽히기' '머리 잡고 목 당기기' '손바닥 몸 쪽으로 당기기' '깍지 끼고 등 말기' '의자에
의자에 앉은 채로 스트레칭을 실시하는 동작들은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서도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미달이 김성은 베드신' '설 TV 특선 프로' '설 피해야 할 시간대' '언어별 새해 인사' '당번 약국' '뻣뻣한 목 푸는 체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