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가좌역 지반 침하 사고는 이미 열흘 전에 감지됐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경찰은 어젯밤 가좌역장 김모 씨를 참고인으로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 유가 2% 급등...뉴욕증시 상승 반전
나이지리아 정정 사태 등으로 수급 불안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국제유가가 2%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뉴욕증시는 중국발 악재에도 불구하고 혼조세를 보이다 소폭 상승 반전하는데 성공했습니다.
▶ 동탄 오피스텔도 분양권 전매 제한
동탄 신도시 지역에서 분양되는 오피스텔에 청약 과열을 막기 위해 처음으로 분양권 전매가 일정부분 제한됩니다.
▶ 대통령 고발...선거법 위반 모레 결론
한나라당이 대선 주자들을 비난한 노 대통령을 중앙선관위에 고발 조치하기로 하면서 발언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선관위는 7일 전체회의에서 선거법 위반 여부를 가리기로 했습니다.
▶ 현대·기아차 미국서 첫 종합 1위
미국의 자동차 전문 평가 회사인 스트래티직 비전이 발표한 2007년도 자동차 종합품질조사에서 현대 기아차가 첫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부 경영진단
'애니콜' 신화의 주역인 삼성전자의 정보통신총괄이 자체 경영진단을 받고 있습니다. 고가폰 위주의 휴대폰 사업 전략에 큰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 "쇠고기 수출 오류, 중단 없을 것"
미 농무부는 내수용으로 가공된 갈비 등 쇠고기 66톤을 우리나라에 잘못 수출한 것과 관련해, 이번 사태로 미국산 쇠고기의 한국 수출이 중단되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 코스닥, 비상장사와 인수합병 활기
지난해 우회상장 규제 후 위축됐던 코스닥 상장사와 비상장사 간의 M&A가 최근 증시 활황과 맞물려 다시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