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코리아 개점, 서비스 제한+사고 위험…"시스템 문제와 인력부족"
↑ '이케아' '이케아 코리아' / 사진= MBN |
18일 공식 개점한 이케아 광명점이 오전부터 수천명이 몰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서비스는 사전 공지 없이 이용이 불가능했고, 많은 고객이 동시에 몰리면서 안전사고의 위험도 있었습니다.
이케아는 동해를 일본해로 단독표기한 벽장식품 논란을 의식한 듯 직원들이 스웨덴과 대한민국 국기를 흔들며 매장 방문 고객들을 맞이하는 등 고객잡기에 안간힘을 쏟았습니다.
하지만 한 때 제품 픽업시스템이 고장나 고객들이 불편을 겪는 등 준비가 부족한 상황이 곳곳에서 목격됐습니다. 특히 당분간 조립과 설치 서비스가 안 된다는 말에 쇼핑객들은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케아는 주방과 욕실, 수납장 등 설치가 까다로운 제품의 조립서비스를 배송 신청을 한 고객에 한해 제공합니다. 조립서비스는 기본요금 4만원부터, 설치서비스는 기본요금 4만4000원부터 추가요금을 받고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매장 관계자는 "배송과 조립을 맡은 협력업체의 시스템 문제와 인력부족으로 아직 조립과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다"면서 "언제부터 가능할지도 알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매장안은 수천명이 몰리면서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이케아 특유의 미로같은 동선에 통로가 좁아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았습니다.
이케아는 오전 11시 이후부터 고객안전을 위해 입장제한을 실시했습니다. 이케아 보안 관
이케아 인근 편도 3차선 도로는 이케아 뿐만 아니라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 대형 할인마트 코스트코를 찾은 고객까지 겹치면서 교통마비가 발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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