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휴대전화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가장 많이 구입하는 물건은 뜻밖에 쌀·과일 등 '신선식품'이었습니다.
3일 옥션(www.auction.co.kr)이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모바일 상품 판매현황을분석한 결과, 신선식품이 가장 많이 팔렸습니다. 이어 기저귀·분유, 가공식품 등 생활 필수품이 2~3위에 올랐습니다. 신선식품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구매량이 가장 많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상품들에서는 성별 기호 차이가 드러났습니다.
남성은 아웃도어(2위)·노트북과 데스크탑(5위)·스마트폰(8위)·자전거와 헬스(10우) 등에 관심을 많이 보였지만 여성은 가구·인테리어(5위), 출산·유아(6위), 생필품 및 잡화(7위), 화장품(8위) 등을 모바일로 많이 샀습니다.
박희제 옥션 마케팅실 상무는 "신선식품이 모바일 쇼핑 품목 1위라는 것은 그만큼 모바일이 생활필수품을 구입하는 주요 쇼핑 채널이 됐다는 의미"라며 "모바일 쇼핑 매출의 비중
옥션은 31일까지 올해 모바일 인기상품을 반값에 판매하는 '모바일 대축제' 행사를 합니다.
이 기간에는 '카렌듈라 내추럴크림'(3일), 'LG 블루투스 이어폰+터치펜'(4일), '샤프란 섬유유연제'(5일), '천지양 6년근 고려홍삼정골드'(6일) 등 매일 특정 품목두 개를 하나의 값으로 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