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 데이'
'빼빼로 데이'의 마케팅 효과가 '밸런타인 데이'의 9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지난 2011부터 2013년까지 3년 간 '빼빼로 데이'와 '밸런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의 대표 품목인 빼빼로·초콜릿·사탕의 매출 변화를 분석한 결과 '빼빼로 데이'의 매출 증대 효과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빼빼로는 '빼빼로 데이' 1주일 전부터 당일까지 매출이 2주 전 매출보다 8308%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밸런타인 데이는 초콜릿 매출을 919.1% 늘렸으며 화이트 데이는 사탕 매출을 720.5% 늘리는 효과를 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빼빼로 데이에 주로 판매되는 막대형 과자는 초콜릿이나 사탕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어 빼빼로 데이의 매출 증대 효과가 큰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 관계자는 "밸런타인 데이나 화이트 데이에는 연인들끼리 초콜릿이나 사탕을 주고받는 데 비해 빼빼로 데이
빼빼로 데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빼빼로 데이, 마케팅 효과 높구나" "빼빼로 데이, 친구들끼리 많이 챙겨서 그런가" "빼빼로 데이, 신기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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