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신경 쓰는 것은 칼로리입니다. 낮은 칼로리 음식을 섭취해야 체중 감량이 가능하고 단기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인데 이러한 이유로 얼마 전까지만 해도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 인식되어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외되곤 했습니다.
그러나 견과류에 함유된 지방은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오히려 다이어트 식단으로 탁월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견과류를 활용한 다이어트 식단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탄수화물에 비해 당도가 낮고 인슐린 분비가 적어 살이 찔 확률이 낮기 때문입니다.
특히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아몬드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고 불포화 지방산으로 비타민E, 칼슘, 인이 풍부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잉 섭취할 경우 위와 장의 소화 능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23알 정도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효능이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캐슈넛’ 역시 다이어트 식단으로 적합한 견과류 중 하나다. 인도, 브라질, 탄자니아 등에서 생산되고 있는 캐슈넛은 칼로리가 100g에 565kcal로 견과류 중에서도 낮은 편에 속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K, 판토텐산, 리놀레산이 풍부하고 셀레늄, 구리,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상으로 완벽한 다이어트 음식이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도 즐겨 먹는 것으로 알려진 캐슈넛은 멸치볶음, 샐러드 등 조리방법을 다양하게 활용하면 질리지 않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꾸준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 다이어트를 할 경우 아몬드, 캐슈넛 등의 견과류와 생강을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생강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단 조절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강한 살균 효능이 있어 감기 기운이 있을 때 마셔주어도 좋습니다.
이지컷 다이어트(http://www.samsung-easycutdiet.com)전문가는 “다이어트 중에 체중 감량에만 신경을 쓰다 보면 영양소가 결핍되기 쉽다”며 “적당한 양의 견과류를 꾸준히 먹으면 균형 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수 있고 포만감도 높아지기 때문에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도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한편 이지컷 다이어트 제품에 포함된 식물 추출물들은 운동을 할 때 활성화 되는 효소를 활성화 시켜 운동한 것과 같은 신체 상태로 전환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여기에 다이어트 유형별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가 개인의 단점과 목표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제공하기 때문에 맞춤식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