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복식' '시복식 시간' '시복식 뜻'/사진=MK |
시복식, 광화문 일대 교통 완전히 제한…'시복식 시간 및 뜻은 뭐?'
'시복식' '시복식 시간' '시복식 뜻'
16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윤지충 바오로와 동료 순교자 123위의 시복 미사를 앞두고 광화문 일대 차량 통행이 완전히 제한되고 있습니다.
토요일인데다 사전에 공지됐기에 통제 구역 인근에서 큰 교통혼잡은 없었습니다.
이날 오전 경복궁역에서 안국동, 종로1가, 광교, 을지로1가, 한국은행, 숭례문, 염천교, 경찰청앞, 서대문역, 구세군회관을 돌아 다시 경복궁역을 잇는 구간의 교통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을 지나던 101개 노선의 버스들은 우회 운행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통제 구역 외곽에 교통통제 및 우회안내 입간판과 플래카드 560여 개를 설치했습니다.
일산이나 고양에서 도심 방면으로 이동하는 차량은 강변북로 등으로 우회하고, 미아리·의정부에서 들어오는 차는 동부간선도로 등을 타는 것이 좋다고 경찰은 조언했습니다.
차량통제와 우회도로 정보는 서울시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topis.seoul.go.kr)나 스마트폰 '서울교통포털'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제는 오후 5시 해제될 예정이지만 방호벽 등 시설물이 철거되는 시간에 따라 유동적이라고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3호선 경복궁역과 5호선 광화문역, 1·2호선 시청역은 이날 오후 1시30분까지 일시적으로 폐쇄됩니다.
다른 지하철역의 운행 시각
한편 시복식 뜻은 가톨릭에서 성덕이 높은 이가 선종 하면 일정한 심사를 거쳐 성인의 전 단계인 복자로 추대하는 것입니다.
'시복식' '시복식 시간' '시복식 뜻' '시복식' '시복식 시간' '시복식 뜻' '시복식' '시복식 시간' '시복식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