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촌동 싱크홀 발생' '싱크홀 발생' / 사진=MBN |
석촌동 싱크홀 발생, 영상보니 시민이 차선변경 유도까지? "원인규명은…"
'석촌동 싱크홀 발생' '싱크홀 발생'
서울 송파구 석촌동 왕복 6차선 도로에 싱크홀이 발생한 가운데 서울시는 "정확한 원인 규명에 7~10일 소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5일 오후 12시10분쯤 제2롯데월드 건설현장 인근인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지하차도 종점부 도로에서 싱크홀(땅이 갑작스럽게 푹 꺼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날 발생한 싱크홀은 폭 2.5m, 길이 8m, 깊이 약 5m 규모입니다. 서울시에 따르면 현재 싱크홀 주변에는 지하 13m 하부에 지하철 9호선 919공구 터널공사가 진행 중이며 2000㎜의 광역상수관과 3.5m*2.5m 크기의 하수박스가 통과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통행차량의 안전과 상수도관 파손 등 2차 사고 방지를 위해 메우기 작업을 통한 응급복구를 완료했습니다. 추후 동공부분을 재굴착해 하수박스 외부에 대한 조사와 지하철 공사의 영향 등도 전문가와 합동조사를 벌일 예정입니다.
한 시민이 손짓을 하며 자동차의 차선변경을 유도하기도 해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복구 작업으로 도로가 통제되면서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조성일 서울시
'석촌동 싱크홀 발생' '석촌동 싱크홀 발생' '석촌동 싱크홀 발생' '석촌동 싱크홀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