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토리/ 사진=카카오스토리 웹 버전 화면 |
카카오스토리, 웹 버전 출시…어떤 기능 있나 봤더니 "스펙 대단하네~"
'카카오스토리'
카카오가 26일 카카오스토리 웹 버전을 출시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쏠리고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사진과 글을 통해 지인들과 소식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메신저인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더 많은 가까운 이들과 소식을 주고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 측은 이날 "작은 휴대폰 화면에서 벗어나 PC나 태블릿에서도 넓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스토리 웹을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스토리 웹버전은 별도의 주소(https://story.kakao.com)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스토리 웹버전이 오픈하면서 스토리마다 고유의 주소가 생겼다"며 "내 스토리의 주소는 설정하신 스토리아이디가 반영됐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스토리 웹버전의 주소는 'story.kakao.com/스토리아이디'입니다.
이어 "모바일로 읽고 쓰기 어려운 긴 글도 척척, 친구들이 올린 사진도 더 크고 시원시원하게! 공유한 카카오 뮤직도 한층 더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며 카카오스토리 웹버전의 장점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의 계정은 스마트폰의 카카오계정과 동일합니다. 또 모바일 버전의 기능을 대부분 지원합니다.
카카오스토리에 대해 누리꾼은 "카카오스토리, 기대된다. 진짜 카카오 노력 많이 하는 듯" "카카오스토리, 이제 우리나라 메신저와 웹페이지는 카카오가 다 할 듯" "카카오스토리, 카카오가 진짜 많이 발전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