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세 환급금 찾기 / 사진= 국세청 홈페이지 |
국세환급금찾기, 국세청 홈페이지 마비…안전행정부 민원 24시에서 확인가능
국세청이 납세자들의 '세금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실시한 가운데, 접속이 폭주해 국세청 홈페이지가 마비됐습니다.
국세청은 14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 내부 메뉴인 '국세 환급 찾기'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 등 장애가 발생해 홈페이지가 일시 다운 됐다고 밝혔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 메뉴 대부분이 낯 12시를 넘어 정상화 됐지만, '국세 환급 찾기' 코너는 여전히 접속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이번 국세환급금찾기의 미수령 환급금은 대부분 10만 원 이하의 소액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환급금은 납세자에게 지급되거나 다른 세목 납부 및 체납액 징수 등으로 충당되지만, 찾아가지 않은 금액은 5년이 지나면 국고에 귀속됩니다.
현재 납세자들이 찾아가지 않은 국세 환급금은 544억 원으로 대상자는 40만 명 정도입니다.
이에 따라 국세청은 홈페이지(www.nts.go.kr)에 간단하게 자신이 환급받을 국세가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
또한 안전행정부 민원24 홈페이지(www.minwon.go.kr)에서도 조회할 수 있다
국세 환급금 찾기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국세 환급금 찾기 10만원이 최대인가?" "국세 환급금 찾기 500억원이라는데...대박이다" "국세 환급금 찾기 주머니에서 갑자기 돈 발견한 기분!"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